맘스터치 일본 시부야 1호점, 해외 진출의 성공적인 시작
일본 시부야에 상륙한 맘스터치
국내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지난달 일본 도쿄 시부야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의 독특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젊은 일본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맘스터치의 성공 요인과 현지 반응
1. 빠른 매출 성장과 현지 채용
맘스터치 시부야점은 오픈한 지 40일 만에 매출 1억 엔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보였다.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젊은 일본인들이 아르바이트 지원에 몰리면서, 현재 약 120명의 직원 중 절반 이상이 현지인으로 구성되었다.
2. 현지화 전략의 성공
맘스터치는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메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싸이버거 세트를 850엔에 판매하여 가성비를 중시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QR코드와 키오스크 주문 시스템을 도입하여 매장 회전율을 높였다.
3. 한류 팬덤과의 시너지 효과
맘스터치 시부야점 직원 이타쿠라 사야카 씨는 "BTS와 트레져 등 K팝 그룹을 좋아해 한국에서 일해보고 싶었다"며,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기회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한류 팬덤은 맘스터치의 빠른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
4. 시부야 트렌드 리서치 선정
맘스터치는 일본 유명 소비자 조사 기관인 '시부야 트렌드 리서치'가 발표한 '2024년 봄 일본 고등학생이 꼽은 트렌드 10'에서 첫 번째 트렌드로 선정되며, 한국식 버거와 양념치킨을 핵심 메뉴로 내세워 새로운 한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맘스터치의 글로벌 외식 시장 도전
맘스터치는 일본 시부야점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외식 시장으로의 확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시부야 맘스터치의 성공은 한국 외식 문화의 매력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협업 가능한 파트너사를 찾아 글로벌 외식 시장으로 퀀텀 점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3.30 - [IT] - 디스플레이 시장 뉴스 요약(3/30)
2024.02.26 - [리뷰] - 두끼떡볶이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황금레시피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순 이효리의 음악카페 영업종료 이유 (1) | 2024.06.01 |
---|---|
네이버웹툰 미국 나스닥상장 소식과 관련 수혜주 (1) | 2024.05.30 |
대한민국 명장과 명인의 차이 그리고 고발 (1) | 2024.05.30 |
8년 KBS 돌아온 시트콤 킥킥킥킥 그리고 주인공 지진희 (1) | 2024.05.30 |
충주 사과 가격 논란의 비밀과 충주맨의 사과 (1) | 2024.05.29 |